TSM
TSM은 북미에서 가장 국제적으로 잘 알려진 팀이며 월드 챔피언십 북미 시드 1번을 차지했습니다.
Immortals를 상대한 NA LCS 결승전 4경기에서 역전승을 거두며 다섯 번째로 NA LCS 챔피언에 등극하였습니다.
TSM은 모든 NA LCS 결승전에 진출했고, 올해 일곱 번째로 월드 챔피언십 진출에 성공하며
모든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한 역사상 유일한 팀입니다.
TOP
Hauntzer
(Kevin Yarnell)
Hauntzer는 모든 스타일을 소화할 수 있는 MVP급 플레이어입니다.
신인시절에는 안전한 플레이를 고수했지만,
TSM에 합류한 이후 경기를 혼자 힘으로 캐리하는 엄청난 탑 라이너로 성장했습니다.
JUNGLE
SVenskeren
(Dennis Johnsen)
SVenskeren은 경기 초반 싸움에 뛰어드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 공격적인 정글러입니다.
2015년 스프링 시즌 TSM에 합류한 초기에는 다소 힘든 시기를 거쳤지만,
지금은 TSM의 경기 초반 공격을 책임지는 핵심 선수입니다.
MID
Bjergsen
(Søren Bjerg)
Bjergsen은 언제나 서양 최고의 선수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Faker도 인정한 "북미의 Faker"라는 별칭과 2017 북미 서머 스플릿 MVP에 빛나는 그는
북미 LCS 리그에서 자신의 적수가 될 만한 미드 라이너가 없다는 사실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ADC
Doublelift
(Yiliang Peng)
Doublelift는 현대 원거리 딜러 플레이의 창시자 가운데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는 어느덧 노련미 넘치는 베타랑의 역할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SUPPORT
Biofrost
(Vincent Wang)
Biofrost는 꾸준한 발전을 통해 TSM의 든든한 서포터로 자리 잡은 선수입니다.
하나 같이 캐리력을 뽐내는 팀원들의 흥분을 가라앉히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SUB
MrRalleZ
(Rasmus Skinneholm)
MrRalleZ는 유럽 LCS에서 자신의 위대함의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증명한 선수입니다.
2015 유럽 LCS 서머 스플릿에서는 복수의 화신 칼리스타로 100%의 승률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Immortals
IMT는 2016년 간발의 차이로 월드 챔피언십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거의 전면적으로 재구성한 로스터로 마침내 라이엇이 주최하는 국제 대회에 데뷔합니다.
2017 스프링 시즌을 7위로 마무리하였지만
전 CLG 정글러 Xmithie와 Ssong 코치를 영입해 NA LCS 최상위권으로 치고 올라갔습니다.
서머 시즌에는 2위를 기록해 챔피언십 포인트로 북미 2번 시드를 차지했습니다.
TOP
Flame
(이호종)
Flame은 자신의 예명처럼 이번 북미 LCS 서머 스플릿을 뜨겁게 달궜습니다.
2012년에 데뷔한 한국인 탑 라이너 Flame은 Azubu Blaze에서 선수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종종 상대보다 100개 이상 cs를 앞서가며 라인전을 터뜨리기도 합니다.
JUNGLE
Xmithie
(Jake Puchero)
Xmithie는 Counter Logic Gaming에서 묵묵히 팀원을 보조하다가
서머 스플릿 직전 Immortals로 이적하면서 새로운 전성기를 맞고 있습니다.
서머 스플릿 동안 보여준 화려한 플레이 덕분에 꽤나 많은 MVP 표를 받기도 했습니다.
MID
Pobelter
(박유진)
Pobelter는 대표적인 북미 본토 출신 선수입니다.
2016년에 Immortals에 합류한 후 정규 시즌에서 압도적인 성적을 보여주었지만,
플레이오프에서 보여준 경기력은 매번 아쉬웠습니다.
ADC
Cody Sun
(Cody Sun)
Cody Sun은 올해 Immortals에게 미소를 안겨준 선수 중 한명입니다.
올해 서머 스플릿에서 그는 원거리 딜러가 보여줄 수 있는 최상의 경기력을 여러 차례 뽐냈습니다.
SUPPORT
Olleh
(김주성)
Olleh는 서포터도 경기를 캐리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선수입니다.
2013년 KT 롤스터 소속으로 데뷔했고 브라질로 건너가 PaiN Gaming에서 1년간 선수 생활을 한 후에
LMS의 Hong Kong Esports라는 팀에서 다시 새 둥지를 틀었습니다.
2017년에는 북미로 건너와 Immortals에 입단하게 되었습니다.
서머 스플릿 이후에는 한층 치명적인 플레이메이킹을 선보였습니다.
SUB
Anda
(Andy Hoang)
Anda는 탑 라이너 출신으로 탄탄한 메카닉을 자랑합니다.
FlyQuest의 Balls와 사촌 관계로 2017년 초 FlyQuest의 선발 정글러로 입단될 뻔했지만,
비자 문제로 이적이 무산되었습니다.
Cloud9
C9는 월드 챔피언십 NA LCS 대표 선발전에서 Counter Logic Gaming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NA LCS 3번 시드를 차지하였습니다.
C9는 2013년에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무대에 혜성처럼 등장해
이후 매년 북미 대표로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했습니다.
2016 월드 챔피언십에서는 북미 팀으로는 유일하게 그룹 스테이지를 통과하기도 했습니다.
TOP
Impact
(정언영)
Impact는 SKT의 스타 탑 라이너 출신입니다.
그는 북미로 건너와 Cloud9이라는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았고,
팀이 2016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하는데 있어 중추적인 활약을 펼쳤습니다.
JUNGLE
Contractz
(Juan Garcia)
Contractz는 2017년 북미 LCS에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스플릿 신인상을 손에 넣으며 빠르게 자신의 가치를 입증했습니다.
캐리 수준의 경기력과 다수의 비메타픽을 능숙하게 다룹니다.
MID
Jensen
(Nicolaj Jensen)
Jensen은 북미 LCS에서 활약하는 정상급 덴마크 선수가 Bjergsen 뿐이 아니라는 사실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Hai의 빈자리를 메우며 2015년 처음 팀에 합류했을 때는 다소 고전했지만,
이제 북미 리그에서 가장 무서운 미드라이너로 성장했습니다.
서머 스플릿 동안에는 2위와 50킬 이상의 차이를 내며 압도적인 성적을 거두었고,
덕분에 북미 LCS 올프로 팀의 미드라이너로 선정되었습니다.
ADC
Sneaky
(Zachary Scuderi)
Sneaky는 평소엔 유쾌한 유머 감각으로 알려져 있지만, 전장에 들어서면 웃음기가 싹 사라지는 선수입니다.
시즌 3 당시 메타를 무시하는 애쉬 픽으로 리그에 파란을 일으킨 이후
꾸준히 최상급 원거리 딜러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SUPPORT
Smoothie
(Andy Ta)
Smoothie는 맵 컨트롤과 캐리 엄호라는 완벽한 서포터의 덕목을 두루 갖춘 선수입니다.
그는 지난 1년간 북미 LCS에서 가장 안정적인 활약을 펼친 서포터 중 하나입니다.
SUB
Ray
(전지원)
사진, 내용 - 리그오브레전드 2017 월드챔피언십 공식 홈페이지
'●리그오브레전드 > 2017 롤드컵' 카테고리의 다른 글
[LOL] 2017 롤드컵 대만, 홍콩, 마카오팀 소개 FW / AHQ / HKA (0) | 2018.01.05 |
---|---|
[LOL] 2017 롤드컵 유럽팀 소개 G2 / MSF / FNC (0) | 2018.01.04 |
[LOL] 2017 롤드컵 중국팀 소개 RNG / EDG / WE (0) | 2018.01.03 |
[LOL] 2017 롤드컵 한국팀 소개 LZ / SKT / SSG (0) | 2018.01.03 |
[LOL] 2017 월드 챔피언십 롤드컵의 모든 정보 (0) | 2018.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