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gzhu Gaming
스프링 시즌에는 7위에 그쳤지만 서머 시즌 결승전에서 불사신 SK Telecom T1을 3-1로 제압하고
챔피언으로 등극하며 전 세계에 강팀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Longzhu Gaming은 ROX Tigers에서 활약했던 봇 듀오 PraY 선수와 GorillA 선수를 중심으로
올해 초 전면적인 리빌딩을 거쳤습니다.
PraY 선수와 GorillA 선수의 옛 팀 동료들은 우승을 차지했던 팀으로 이적했지만
이 두 선수는 우승을 꿈에만 그리던 팀을 챔피언 자리에 올려놓았고, 한국 1번 시드를 획득하였습니다.
TOP
Khan
(김동하)
Khan은 2013년 처음 한국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하고 곧 중국으로 진출하였지만
3년 동안 큰 성과를 내지 못하고 한국에 돌아온 그는 2017 LCK 서머 스플릿을 기점으로 롱주 게이밍에 합류합니다.
공격성이라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그가 독보적인 이유는
공격적인 플레이에도 불구하고 허점이 거의 드러나지 않습니다.
JUNGLE
Cuzz
(문우찬)
Cuzz는 서머 스플릿 직전 팀을 떠난 Crash의 공백을 메우면서 롱주의 선발로 자리잡았습니다.
솔로큐에서 이름을 날리면서 시즌6 챌린저 래더를 1위로 마무리하기도 했습니다.
MID
Bdd
(곽보성)
Bdd는 2016년 CJ엔투스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하였으며
지난 시즌에 CJ가 LCK에서 강등되면서, 롱주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경기에서 맵 전역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면서
78%라는 킬 관여율을 바탕으로 11.3의 KDA를 달성하며 LCK를 호령했습니다.
ADC
PraY
(김종인)
Pray는 리그 오브 레전드 역사 상 최강의 원거리 딜러 중 하나입니다.
2012년 나진 블랙 스워드에서 데뷔한 그는 2012-2013 OGN 챔피언십 윈터에서 팀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2014년 잠시 휴식기를 가진 그는 ROX타이커즈로 복귀하여 두 차례 월드 챔피언십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그 후 GorillA와 함께 롱주 게이밍에 합류했습니다.
SUPPORT
GorillA
(강범현)
GorillA는 시야 확보와 섬세한 이니시로 전장을 지휘하는 마에스트로입니다.
공격에 매진하는 원딜을 구제하거나, 갈고리로 상대를 응징하는 플레이가 일품인 그는
ROX타이거즈와 롱주 게이밍이 좋은 성적을 거두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SUB (TOP)
Rascal
(김광희)
SK Telecom T1
월드 챔피언십 우승 3회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 우승 2회
LCK 우승 6회
리그 오브 레전드 역사를 통틀어 명실상부 최강의 팀이라고 불리는
SKT는 출전한 모든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LCK 결승전에서 Longzhu Gaming에게 패배하여 한국 2번 시드를 획득하였습니다.
TOP
Huni
(허승훈)
Huni는 북미 LCS Immortals에서 활동하며 스스로 캐리급 탑 라이너임을 증명한 후에
LCK로 돌아와 SKT에 합류했습니다.
한때 SKT를 꺾는 것이 목표였지만, 이제는 SKT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SKT에 합류하고 첫 스플릿에서 대활약을 펼쳤으며 2017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에서 팀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JUNGLE
Peanut
(한왕호)
Peanut은 한국에서 가장 공격적인 정글러입니다.
Najin e-mFire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한 그는 2016년 ROX타이거즈로 팀을 옮긴 후에, SKT에 합류하였으며
그는 전장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카오스와 차분함간의 균형을 갖춘 타입의 선수입니다.
하지만 서머스플릿 동안 슬럼프에 빠졌지만 2017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에서 대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MID
Faker
(이상혁)
Faker는 리그 오브 레전드 역사 상 최고의 선수입니다.
압도적인 플레이 스타일과는 대조적으로 차분하고 조용한 성격입니다.
2013년, 2015년, 2016년 총 3차례에 거쳐 소환사의 컵을 들어올렸고, 2016년에는 토너먼트 MVP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6회의 LCK 우승과 2차례의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 우승이라는 화려한 이력을 쌓았습니다.
ADC
Bang
(배준식)
Bang은 성실함의 대명사입니다.
한국인 최초로 솔로큐 1400대를 돌파한 챌린저 출신입니다.
2017 LCK 서머 스플릿에서 Bang은 Wolf와 함께 팀의 든든한 지주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SUPPORT
Wolf
(이재완)
Wolf는 SKT의 리더입니다.
준결승에서 만난 KT 롤스터를 상대로 라칸으로 두 차례의 귀중한 승리로 팀의 역스윕을 이끌었습니다.
어떤 메타에도 잘 적응하는 서포터이자 강력한 캐리 본능을 지니고 있는 선수입니다.
SUB (JUNGLE)
Blank
(강선구)
Blank는 2015년 Star Horn Royal Club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팀이 LPL에서 강등당하면서 2016년에 Bengi의 백업으로 SKT에 합류했습니다.
서머 스플릿에서 SKT가 슬럼프에 겪었지만 Blank가 팀을 구원하는데 큰 몫을 했습니다.
Samsung GALAXY
Samsung Galaxy는 2017 월드 챔피언십 한국대표팀 선발전 최종전에서 KT Rolster를 이기면서
한국 3번 시드로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월드 챔피언십에서는 '죽음의 조'라고 불리던 D조에서 여유있게 1위를 차지했고 결승전까지 진출하여
SK Telecom T1과 경기를 하였습니다.
1, 2경기에서 패배했지만 좋은 플레이로 3, 4경기를 승리하면서 월드 챔피언십 최초로 5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TOP
CuVee
(이성진)
CuVee는 삼성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하였으며 2016 월드 챔피언십에서 괄목할 만한 활약으로
하이라이트 영상을 장식하며 경기를 하트 캐리하는 장면을 많이 연출했습니다.
JUNGLE
Ambition
(강찬용)
Ambition은 2011년 데뷔하였으며 LCK에서 가장 꾸준한 경기력을 갖춘 미드 라이너라는 평판을 얻었습니다.
미드 라이너로 수년간 활약한 그는 CJ 엔투스의 선발 정글러로 포지션을 변경하였습니다.
2015년 말에 삼성 갤럭시로 이적한 후 대기만성의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MID
Crown
(이민호)
Crown은 한국 출신 정글러 ReSet과 함께 브라질 리그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그 후 한국으로 돌아와서 삼성 갤럭시의 선발 미드로 합류하게 됩니다.
2016 월드 챔피언십에서 Faker를 상대로 박빙의 승부를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ADC
Ruler
(박재혁)
Ruler는 팀에 가장 최근 합류한 선수입니다.
토너먼트를 거치는 동안 다양한 챔피언으로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며 다재 다능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서머 스플릿에는 유틸성이 강한 원딜을 주로 선택했습니다.
SUPPORT
CoreJJ
(조용인)
CoreJJ은 한국에서 데뷔 후 북미에서 TeamDignitas의 원거리 딜러로 활약했습니다.
팀이 북미 LCS에서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성적을 거두면서 한국으로 복귀하며
선발 원딜로 삼성 갤럭시에 이적하지만, Ruler가 합류하면서 서포터로 포지션을 변경합니다.
SUB (JUNGLE)
Haru
(강민승)
Haru는 Ambition의 후계자로 낙점된 선수입니다.
실력은 좋지만 리더 Ambition 선수에 대한 팀의 의존도가 높은 탓에 출전기회가 많지 않았습니다.
사진, 내용 - 리그오브레전드 2017 월드챔피언십 공식 홈페이지
'●리그오브레전드 > 2017 롤드컵' 카테고리의 다른 글
[LOL] 2017 롤드컵 대만, 홍콩, 마카오팀 소개 FW / AHQ / HKA (0) | 2018.01.05 |
---|---|
[LOL] 2017 롤드컵 유럽팀 소개 G2 / MSF / FNC (0) | 2018.01.04 |
[LOL] 2017 롤드컵 북미팀 소개 TSM / IMT / C9 (0) | 2018.01.04 |
[LOL] 2017 롤드컵 중국팀 소개 RNG / EDG / WE (0) | 2018.01.03 |
[LOL] 2017 월드 챔피언십 롤드컵의 모든 정보 (0) | 2018.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