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경쟁전 1시즌이 지난 8월 18일 오전 9시에 종료되었습니다.
그 동시에 공개 테스트 서버에 신규 패치가 적용됬습니다.
주요 패치 내용은 영웅 밸런스 변경, 평점 최대치 증가, 티어 제도라고 합니다.
경쟁전
실력 평점이 기존 1~100점에서 1~5000점으로 범위가 변경됩니다.
실력 평점에 따라 티어를 받게 됩니다.
(사진출처: overpwn.com)
◈ 브론즈: 1~1499점
◈ 실버: 1500~1999점
◈ 골드: 2000~2499점
◈ 플래티넘: 2500~2999점
◈ 다이아몬드: 3000~3499점
◈ 마스터: 3500~3999점
◈ 그랜드마스터: 4000~5000점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티어는 실력 평점이 낮아져도 티어가 강등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마스터와 그랜드마스터 티어는 최소 점수보다 낮은 점수를 얻으면 티어 강등이 됩니다.
■ 실력 평점 감소 ■
다이아몬드,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티어의 플레이어는 7일 동안 경쟁전에 참여하지 않으면 실력 평점이 하락합니다.
실력 평점 3000점 이상의 플레이어(다이아몬드 티어 이상)는 매 24시간마다 50점의 평점을 잃게 됩니다.
단, 3000점보다 낮아지지는 않습니다.
경쟁전을 플레이하여 점수 감소를 멈출 수 있습니다.
일주일 간 경쟁전에 참여하지 않은 유저는 상위 500위에서 자동으로 제외됩니다.
■ 전장 변경 ■
하나무라, 아누비스 신전,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의 타임 뱅크 시스템이 다소 개선됩니다.
타임 뱅크 시스템이 도라도, 할리우드, 왕의 길, 눔바니, 66번 국도, 감시기지 지브롤터에 추가됩니다.
도라도, 하나무라, 할리우드, 왕의 길, 눔바니, 66번 국도, 아누비스 신전, 볼스카야 인더스크리, 감시기지 지브롤터의 기본 제한 시간이 5분에서 4분으로 감소합니다.
■ 경쟁 포인트 ■
시즌1에서 획득한 남은 경쟁 포인트는 10배로 증가합니다.
경쟁전에서 승리하면 플레이어는 이제 10점의 경쟁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무승부에서는 3점의 경쟁 포인트를 얻습니다.
황금 무기 제작에 필요한 비용이 10배 증가하여 300점에서 3000점이 됩니다.
시즌2 시작 시 6000점 이상의 경쟁 포인트를 가진 플레이어는 더이상 경쟁전을 통해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없도록 제한이 생깁니다.
이 제한량은 시즌 종료 보상으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경쟁전에 서든데스 방식 대신 새로운 결과로 '무승부'가 생깁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최소 50경기를 해야 상위 500위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경쟁전 도중 경기를 떠난 플레이어는 이제 자신의 패널티를 초기화시키기 위해 더 많은 경기를 치뤄야 합니다.
이제 실력 평점이 500점 이상 차이나는 플레이어가 같은 그룹으로 경쟁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영웅 밸런스 변경
궁극기 사용시 게이지가 더 빠르게 소모됩니다. (기존 1초 → 0.25초)
최근 변경된 캐릭터 투사체의 범위 감소를 다시 원상복귀합니다.
디바
─ 방어 매트릭스 (우클릭)
└ 활성화 취소 이후 다시 활성화하기까지 지연 시간이 1초로 증가합니다. (기존 0.5초)
메이
─ 눈보라 (Q)
└ 눈보라의 발사체가 이제 방어력을 관통합니다.
└ 눈보라의 범위가 8m에서 10m로 증가합니다.
맥크리
─ 황야의 무법자 (Q)
└ 초당 25%씩 게이지가 감소합니다.
(모든 시간을 소모했을 때 50%까지 남던 게이지가 이제 0%만 남게 됩니다.)
메르시
─ 카두세우스 지팡이
└ 치유 광선
└ 초당 회복량이 20% 증가합니다.
─ 부활 (Q)
└ 부활한 아군이 2.25초 뒤에 행동할 수 있게됩니다. (기존 3초)
겐지
─ 이제 벽타기가 이단 점프를 초기화시키지 않습니다.
─ 질풍참 (Shift)
└ 정크랫의 덫이나 위도우메이커의 맹독 지뢰에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더이상 근접 공격을 빠르게 시전할 수 없습니다.
─ 용검 (Q)
└ 지속 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루시우
─ 볼륨을 높여라! (E)
└ 이동 속도 증가량이 30% 감소합니다.
(기존 100%에서 70%로 감소)
로드호그
─ 갈고리 사슬 (Shift)
└ 갈고리 사슬에 걸린 대상이 끌려올 때 시야에서 로드호그가 사라진 경우,
처음 갈고리에 걸렸을 때 이동할 위치로 이동하게 됩니다.
젠야타
─ 부조화의 구슬 (E)
└ 부조화의 구슬이 부착된 대상이 받는 피해 증가량이 50%에서 30%로 감소합니다.
─ 파괴의 구슬
└ 피해량이 40에서 46으로 증가합니다.
전장 밸런스 변경
감시기지 지브롤터
첫 번째 체크 포인트가 삭제됩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변경
조작법에서 "아군 생명력 막대"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영웅 선택 화면에서의 메뉴가 추가되어, 다른 플레이어를 신고하거나 그룹을 맺을 수 있습니다.
경쟁전에서의 매치메이킹 UI가 이제 보라색으로 표시됩니다.
관전자 UI에서 여러 활자를 수정했습니다.
일반
궁극기 보유 상황을 체크할 때, 시메트라는 순간이동기의 남은 이용횟수를 말하게 됩니다.
대상을 지정하여 "치유가 필요해" 의사소통을 시전하면, 아나, 루시우, 메르시, 젠야타는
치료를 받기 위해 모이라고 응답합니다.
이들의 머리 위에는 표식이 나타나게 되며, 팀원들은 힐러들에게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토르비욘을 'vs AI', 'Play vs AI',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모든 영웅의 앉기/웃음 표현 제한이 해제되었습니다.
내용 출처 - 오버워치 인벤 / 자세한 내용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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